'싱글녀 인기검색어 1위' 도 차지해 눈길

▲ 컴투스 SNG '타이니팜' 대표이미지
 [게임톡] 컴투스(대표 박지영, www.com2us.com)의 인기 모바일 SNG ‘타이니팜’이 부활절 맞이 업데이트를 4월 5일 실시하고, 당일 애플 앱스토어 국내 매출 1위와 네이버 인기검색어에 오르는 등 업데이트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인기 모바일 SNG 자리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 국내 매출 순위는 그 동안 1위를 지켜온 다른 SNG인 '룰 더 스카이'를 '타이니팜'이 바싹 추격하는 모양새였고, 이번 업데이트로 '타이니팜'과 바로 순위가 바뀌어버린 것이다.

▲ 앱스토어 국내 매출 1위를 차지한 '타이니팜'
이날 업데이트와 함께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타이니팜' 게임 유저들에 의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타이니팜이 심심찮게 올라왔고, 특히 싱글녀들의 인기검색어 1위에 ‘타이니팜 부활절알’이 오른 점도 눈길을 모은다.

‘타이니팜’이 SNG의 특성상 젊은 여성 유저들의 비율이 높을 것이라는 점은 짐작할 수 있지만, 게임 업데이트 정보가 싱글녀들의 검색어 1위로 바로 올랐다는 점은 게임 내에서의 싱글녀들의 높은 비중을 실감할 수 있게 한다.

컴투스에서는 싱글남 인기검색어에서도 ‘타이니팜 천사양’이 8위에 오르는 등 젊은 남녀 모두에게 ‘타이니팜’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게임 속 아기자기한 농장 동물들과 마치 애완동물을 기르듯 교감을 나눌 수 있고 소셜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도 활발한 교류가 가능한 ‘타이니팜’의 특징이 이 같은 좋은 성과를 불러 온 것으로 보고 있다.

'타이니팜'은 시즌마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동물을 선보여 왔으며, 4월 8일 부활절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는 교배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동물 캐릭터인 '천사 양'과 부화하면 다양한 동물이 랜덤하게 나오는 '부활절 알' 아이템을 추가되었다.

‘타이니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