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판타지 ‘아르고’, 진화된 길드간 공성전 도입

▲ 길드간 공성전 시스템을 도입한 '아르고'
[게임톡]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미래형 판타지 온라인게임 ‘아르고’가 공성전을 추가했다고 6일(금) 밝혔다.

‘아르고’는 미래형 판타지라는 컨셉 아래 스팀펑크 스타일의 독특한 분위기와 치열한 종족간 자원전쟁을 구현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중을 떠 다니는 이동수단에 탑승해 길드간 치열한 전쟁을 펼치는 진화된 공성전의 재미를 선보인다.

매 주 목요일 22시부터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레페리오, 앨핀아일, 나이힐, 나비루오 등 4개 대륙에 위치한 공성지역에 있으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상대 길드원들과 적대관계가 되어 전쟁을 펼치게 된다. 이 때 각 대륙에 위치한 대장NPC를 처치할 경우 요새를 차지할 수 있다.

특히 ‘공성용 전차’와 ‘수송선’을 함께 활용하면 더욱 전략적인 팀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최대 6명까지 탑승 가능한 ‘공성용 전차’는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성문을 파괴시키는데 유리하며, ‘수송선’은 빠른 속도로 30명의 인원을 적진 깊숙한 곳까지 이송할 수 있어 속도감 있는 전투를 선사한다. 공성전에서 요새를 차지하게 된 길드는 해당 대륙에서 지역별 판매물품에 세금을 부과하여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으며, PvP에 특화된 지역별 특산물을 획득할 수 있다.

▲ 아르고 공성전 스크린샷
‘아르고’의 채지영 PM은 “아르고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에서는 길드원들이 이동수단 등에 탑승하여 웅장한 스케일과 함께 입체적 전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며 “기존 게임들보다 더욱 진화된 공성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아르고’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아르고’는 현재 대만,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일본, 유럽 및 북미, 러시아 등 해외 41개국에 진출하였으며, 여름 시즌 중국에서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