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렬 사회, 심승보 그룹장 "고객이 만든 게임이다. 피드백을 더 달라"

"한국 게임사의 살아있는 신화 '리니지' 15주년 감개무량하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27일 판교R&D센터에서 정식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장수게임임을 자랑함과 동시에 단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온라인 게임사를 새롭게 써 내려간 ‘리니지’는 1998년 서비스 시작했다. 이후 15개월만에 최초로 100만 회원을 달성했다. 온라인 게임 시대를 활짝 연 후 2007년 단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기록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지난 15년 간의 의미 있는 성과를 영상으로 조명하고,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와 앞으로 변화해 나갈 ‘리니지’의 비전을 소개했다. 행사는 인기 그룹 DJ DOC의 김창렬이 사회를 맡아 더욱 매끄럽고 즐거운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평소 '리니지'의 광팬이라고 전한 김창렬은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행사의 시작은 심승보 글로벌 라이브사업 그룹장이 열었다. 그는 "리니지는 15년간 최초와 최고 타이틀 경신하면서 왔다. 개발자 있지만 고객들의 성원, 피드백이 있어서 이렇게 왔다. 고객이 만들어 합심해 만드는 프로젝트다. 앞으로 비전 영상이 공개된다. 더 많은 피드백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민규 리니지 개발총괄 PD는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쉽게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UI 등의 ‘플레이 환경 개선’, 사냥터 개편, 최강 드래곤 발라카스 등장 등 ‘신규 콘텐츠 및 스토리 강화’, 서버간 PVP 도입, 글로벌 통합 서버 오픈 등 ‘고객 플레이 영역의 확장’, 근접 물리전투에 특화된 ‘신규 클래스 추가’ 등 앞으로 진화해 나갈 ‘리니지’의 비전을 발표했다.

이성구 글로벌라이브사업실장은 자유로운 정액 요금제 도입 등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고객 게임 기록 조회 서비스, 개인 맞춤형 플레이 가이드 서비스 등 ‘진화된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제공’, ‘운영ㆍ계정 정책 개편’ 등 고객 중심으로 변화될 서비스의 비전을 선포했다.

김택헌 엔씨소프트 CBO(최고사업책임자)전무는 “많은 고객들이 리니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앞으로 리니지가 20주년, 30주년이 될 때까지 고객들과 소통하며 함께 새로운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