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삼성과 LG의 개막전부터 올레tv 503번 SPOTV에서 중계

▲ 올레tv 프로야구 편파중계 서비스
[게임톡]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해설만 골라 시청할 수 있는 편파중계를 4월 7일 2012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부터 서비스한다고 5일 밝혔다.

올레tv 프로야구 편파중계 서비스는 2012 정규리그, 플레이오프 경기를 포함하여 총 62경기에 제공될 예정이며, 토, 일요일 각 1경기씩 시청 선호가 높은 경기 위주로 올레tv의 SPOTV(채널 503번)와 ‘올레tv now’에서 서비스한다.

4월 7일 삼성과 LG의 개막경기부터 서비스할 편파중계는 팀 별로 인기가 높은 해설자가 포진되어 있다. ▲ 삼성은 강종필 ▲ LG는 전승남 ▲ KIA는 김일권 ▲ SK는 강혁 ▲ 두산은 박철순 ▲ 한화는 민문식 ▲ 넥센은 김동훈 등이 해설자로 나서며 롯데도 조만간 인기 해설자를 섭외, 팀 별 독특한 해설로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특히 KT는 ‘올레tv now’에서도 편파중계를 서비스, 이동 중에도 선호하는 팀의 해설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팀의 경기화면만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멀티앵글 편파중계 서비스’는 9월 13일 예정된 플레이오프 경기부터 중계할 계획이다.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KT의 ‘프로야구 편파중계 멀티앵글 서비스’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양방향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사업’으로 추진된 프로젝트이며, IPTV의 양방향 특성을 살려 올레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4월 중순부터는 편파중계 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