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게임성, 교육적인 측면 각광, 기념 이벤트 진행

일본에서 130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하며 국민 게임으로 자리잡은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가 국내에서도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코로프라(대표: 바바 나루아츠, http://colopl.co.jp/en)는 스마트폰 전용 퀴즈RPG게임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가 국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를 기념하여 다양한 감사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는 캐주얼 게임 브랜드 ‘쿠마베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퀴즈RPG로 지난 8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동시출시 이후 참신한 게임성과 교육적인 측면 등이 각광을 받으며 국내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하여 개발사인 ㈜코로프라는 영원한 행복의 신부 ‘안젤리카’의 S와 A레어 카드를 크리스탈 소환에 추가했으며, 11월 말에는 한국만의 오리지널 정령을 국내유저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해 선보인다.

또한 오는 26일까지 매일 일정시간에 강화합성 재료인 마도서를 획득 할 수 있는 퀘스트가 개방되며 퀘스트의 마력소비는 반으로 줄인 반면에 드랍율은 대폭 상승시키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리고 토너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오작교의 마도배’를 실시, 마도배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판 정령이 대거 추가된다.

이와 함께 게임 출시 직후 개최하였던 로그인 이벤트에서 배포한 한정카드 ‘아오이’와 ‘노엘’을 얻을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와 기존에 진행중인 친구초대 이벤트의 초대 제한을 60명에서 80명으로 늘려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 밖에 기존의 요일 던전은 하루에 하나만 출현했지만 두개의 요일 던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모티브로 한 ‘크로노스’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코로프라 바바 나루아츠 코로프라 대표는 “이번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여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문화에 맞는 현지화 및 컨텐츠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퀴즈RPG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는 퀴즈를 풀며 간단한 조작으로 가볍게 즐기는 게임성에 전국의 플레이어들과의 협력, 전투가 가능한 온라인적인 요소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퀴즈&카드 배틀 RPG 게임으로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