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겨울시즌 보드게임 신제품 출시

보드게임 및 캐릭터 상품 제작업체인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대표 방정환)는 ‘안녕 자두야’ 보드게임 시리즈 신제품 ‘자두야 눈싸움하자’를 11월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 겨울 ‘자두야 눈싸움하자’와 함께라면 추운 날씨에도 밖이 아닌 실내에서 쉽고 편하게 눈싸움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신제품 ‘자두야 눈싸움하자’는 세계 최초 클레이 슈팅 보드게임으로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눈싸움을 소재로 한 보드게임이다. 눈의 재료로 어린이들에게 부상 위험이 없는 클레이를 사용하여 안전하다는 점과 플레이어가 직접 클레이를 뭉쳐 눈처럼 만드는 과정에서 눈싸움의 묘미를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눈에 띈다. 또한 ‘자두야 눈싸움하자’는 게임을 하는 동안 투척기의 투척 각도, 투척기를 누르는 힘, 뭉친 눈(클레이)의 크기 변화에 따른 힘과 질량, 운동에너지 등의 과학적 원리도 자연스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다.

‘자두야 눈싸움하자’는 플레이어가 직접 뭉친 눈(클레이)을 투척기로 발사해 상대방의 캐릭터 말을 쓰러트리는 기본 게임방법과 함께 캐릭터별 점수 부여, 돌림판 찬스 등의 복불복 요소를 추가해 게임의 다양함과 재미를 더하고 있다.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자두야 눈싸움하자’ 출시와 함께 TV광고, 이벤트 등을 통해 홍보에도 집중하고 있다. TV광고는 재밌고 직관적인 멘트와 CM송으로 제작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체험단과 같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fi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뚜껑을 활용한 보드게임 ‘자두야 뚜껑치자’와 ‘알까기레이스’를 출시한데 이어 올 해도 ‘자두의 컴백홈 - 사다리게임’, ‘자두의 해결카드’, ‘자두의 베프카드’ 그리고 이번에 출시하는 ‘자두야 눈싸움하자’까지 다양한 보드게임과 카드게임을 기획 /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노력 덕분에 히트상품 ‘자두야 뚜껑치자’는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자두의 해결카드’가 ‘자두야 뚜껑치자’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또한 가장 최근 출시한 ‘자두의 베프카드’는 홈플러스 입점을 시작으로 ‘안녕 자두야’ 보드게임 시리즈의 인기몰이에 힘을 더할 것으로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는 기대하고 있다.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방정환 대표는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의 강점과 특성을 살린 보드게임과 카드게임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싶은 욕심이 있다. 그러기 위해서 이번에 출시한 ‘자두야 눈싸움하자’가 꼭 잘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자두야 눈싸움하자’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는 물론 다양한 홍보 / 마케팅을 통해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의 게임들이 더욱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사랑받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자두야 눈싸움하자’ 출시에 대한 기대감과 포부를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