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UI 개편 및 신규 길드 콘텐츠 추가 등 대대적인 길드 개편 업데이트

㈜넥슨(대표 서민)은 15일 자사의 인기 MMORPG ‘메이플스토리’에서 하반기 세 번째 업데이트인 ‘유어 스토리 메이플(Your story, MAPLE)’을 선보이고, 길드 시스템 및 마일리지 퀘스트 개편, 신규 길드 콘텐츠 추가 등을 진행한다.

우선 길드 시스템의 UI(User Interface)를 보다 편리하게 바꾸고, 길드 스킬을 전격 개편하여 길드 레벨에 따라 파티퀘스트 포인트와 메소(게임머니)를 추가 지급하고, 주문서 획득 확률을 높였다. 또한 길드 내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결 모드인 ‘플래그 레이스’ 콘텐츠를 추가해 랭킹에 따라 특별한 길드 스킬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필드 내 보스 사냥 및 플레이 시간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등 마일리지 퀘스트에도 변화를 주었으며, 마일리지로 100% 구매 가능한 전용샵 도입을 예고했다.

더불어 게임 내에서 제시한 주제에 맞게 캐릭터를 꾸며 응모하는 ‘코디왕’ 이벤트를 열고, 최종 우승자에게 패션위크 반지 아이템, 스타일리스트 훈장, 5만 메이플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친구들과 친목을 쌓을 수 있는 길드 시스템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이어서 오는 겨울 시즌에 선보일 대형 업데이트를 준비 중으로,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지난 9월부터 ‘페스티벌 인 메이플(Festival in MAPLE)’을 시작으로, 10월 ‘렛츠 메이플(Let’s MAPLE)’, 11월 ‘유어 스토리 메이플(Your story, MAPLE)’까지 하반기 ‘FLY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유어 스토리 메이플(Your story, MAPLE)’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