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플레어,코코몽 시리즈’와 ‘따개비루 시리즈’ 한데 모아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기업 엠플레어㈜에서 출시 이래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자사 앱 ‘코코몽 시리즈’와 ‘따개비루 시리즈’를 한데 모은 ‘코코몽 키즈윙’을 유니티3D(unity3D)를 활용하여 출시했다.

코코몽 시즌1/2 130여편, 따개비루 100여편의 에니메이션 VOD는 한글과 영어 버전으로 구성하여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듣기만 해도 아이들의 엉덩이가 들썩이는 헬로코코몽 영어율동동요 VOD는 미국, 캐나다 현지 아이들이 즐겨 부르고 우리 아이들 귀에도 익숙한 멜로디의 동요를 제공한다.

집중력과 관찰력을 높이기에 최고의 놀이인 코코몽 틀린그림찾기는 100여 스테이지를 통해 작은 변화에도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반응하는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다채로운 효과가 곁들어진 스티커 붙이기는 아이들의 사물 인지와 함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눈과 손의 협응력, 소근육 운동 능력을 길러준다.

삼성 앱스토어만 제공했음에도 해외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EQ두들스도 코코몽 키즈윙을 통해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Q 두들스는 사물을 똑같이 그리는 ‘잘 그리는 방법’이 아닌 생각하고, 생각한 것을 그릴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하여 아이들의 관찰력과 상상력, 창의력을 향상 시켜준다.

코코몽 키즈윙은 아이들이 감상만 하는 수동적인 앱이 아닌 그리기, 스티커 붙이기, 틀린그림 찾기, 율동동요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포인트는 유료 결제방식과 가위바위보 외 3종의 미니게임과 출석부를 통한 참여방식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재미와 만족을 줄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현재 오픈 기념 이벤트로 다운로드 받는 전 고객에게 500포인트 지급과 자사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flareapps)에서 짐보리 맥포머스, 스트라이더 자전거, 이지고웨건, 펄러비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제작을 담당한 박훈 팀장은 “출시 이래 꾸준한 인기를 모았던 자사앱을 한데 모아 기술적, 디자인적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여 제작했다.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이 생애 최초 처음 접하는 교육앱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코코몽 키즈윙은 구글 플레이스토어(검색 : 코코몽 키즈윙)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앞으로 아이폰/패드 이용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앱스토어 버전도 준비 중에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