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모바일게임 방송 콘텐츠 생산 및 전파 위한 전문 BJ 선발

SNS 플랫폼 아프리카TV는 모바일게임 전문 BJ(방송진행자)를 선발하는 '도전! 모바일게임 BJ'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게임 방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현재 BJ로 활동 중이거나 BJ가 되고자 하는 이용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약 2주간 제시되는 12가지 미션 중 완료한 항목과 개수에 따라 상품 및 자격을 차등 지급하는 방식이다.

미션은 특정 게임으로 방송하기, 시청자와 팬클럽, 애청자 확보하기 등 다양한 항목으로 제시되며, 최종 10개 이상의 미션을 완료할 경우 모바일게임 전문 BJ로 선발되어 전용 엠블럼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각 미션별 최고 기록을 달성할 경우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 구글 뉴넥서스7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시청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된다. 모바일게임 방송 시청 시간과 회수에 대한 특정 기록을 달성하면 수행한 미션 개수에 따라 아이템 및 문화상품권을 차등 지급하며, 각 미션별 최고 기록을 달성한 시청자에게는 구글 뉴넥서스7을 선물한다.

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게임시장 전반에 걸쳐 모바일게임이 강세를 보임에 따라 이를 주제로 한 방송과 시청 활동도 활발해 지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높은 퀄리티의 모바일게임 방송을 장려하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이벤트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 모바일게임 BJ'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mobilegamebj.afreec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