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익 7억 5000만원, 일본 ‘라인 윈드러너’ 28% 성장 해외 점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가 3분기에 매출액 약 548억 원, 영업이익 약 28억 원, 당기 순이익 약 7억 5000만 원을 기록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94% 증가했다.

13일 발표한 2013년도 3분기 실적에 따르면 특히 ‘라인-윈드러너’의 지속 성장으로 해외 모바일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8% 증가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아틀란스토리’ 등 코어장르 게임들의 본격 출시로 장르 다각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여기에 SNG 장르 모바일 게임들의 꾸준한 매출과, ‘미르의 전설’ 시리즈와 ‘로스트사가’ 등 온라인게임 사업 부문에서 안정적 매출 흐름을 유지했다.

4분기에는 캐주얼부터 SNG, 비행슈팅, TCG, RPG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신작 모바일 게임들의 출시로 라인업을 강화하고 국내외 시장 지배력과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

해외에서는 ▲일본 법인의 자체 서비스와 ‘라인’을 통한 후속작 출시 ▲중국 ‘텐센트’를 통해 ‘달을 삼킨 늑대’를 비롯한 추가 타이틀의 시장 공략 ▲ ‘페이스북’을 통한 ‘윈드러너’의 글로벌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 거점 확대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중장기적 성장동력과 수익원을 확보해 성장기반을 더욱 탄탄히 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게임 부문에서는 대작 MMORPG 등의 국내외 출시로 2014년 신규 매출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실적상승의 모멘텀으로 이어갈 전망이다.

최근 최종 테스트에서 합격점을 받은 ‘이카루스’는 내년 1분기 국내 런칭을 위한 마지막 준비가 한창이다. 중국 ‘차이나조이2013’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은 ‘천룡기’와 당사 캐주얼RPG의 자존심 ‘로스트사가’도 중국 서비스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측은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당사의 탄탄한 모바일게임 파이프라인과 완성도 높은 온라인게임들이 국내외 시장공략을 계속하며, 중장기적인 성장동력 마련할 것”이라며, “경쟁이 심화되는 모바일 시장에서 당사의 축적된 경험과 개발력, 전세계 선두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성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