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서초구로 러닝센터 구비 “게임인 개방 공간” 활짝

“2년 전 작은 사무실에 책상하나 시작했는데...”

윌리엄 양 유니티코리아 지사장이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1일 유니티코리아가 새집들이를 했다. 주소는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삼성본사 인근 재전빌딩.

실제로 2시부터 이 새 사옥에 다녀간 손님까지 100여명 이상이 이사를 축하하기 위해 직접 찾아왔다.

그는 “2년 전 저 혼자 책상하나로 사무실을 시작했다. 그런데 지금 16명으로 늘어났다. 감개무량했다”라고 말했다. 지사 세팅은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했지만 이제는 두 개 층을 갖추고 러닝센터를 갖추면서 어엿한 성년으로 훌쩍 컸다.

그는 “새 사옥에는 러닝센터를 갖추었다. 유니티만의 교육이 아니라 게임을 배우는 것, 영업이나 퍼블리싱을 도움을 줄 것이다. 게임에 관심이 사람이라면 올 수는 있는 곳으로 개방할 것이다. 많이 놀러오세요”라고 말했다.

윌리엄 양은 2002년부터 게임 관련을 맡았다. 2005년 한국에 와서 금융시장에서 일을 하며 게임 M&A을 하며 본격적인 게임을 했다. 특히 6년전 존 구테일 유니티 아시아 총괄 대표를 만나 인연이 되었고 2년 전 “한국 시장을 맡아달라”고 부탁을 받고 들여들었다.

집들이에는 존 구테일 아시아 총괄 대표도 참석해 "한국 개발자들은 뛰어났다. 그런데 게임을 4대악으로 규정해 법을 만든다는 소식을 들었다. 한국 창의 재능을 죽이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