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러너즈’ 시리즈 글로벌 판권 확보, 모바일 라인업 강화

㈜넥슨(대표 서민)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 ‘문래빗(moonrabbit, 대표 장윤기)’과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및 글로벌 모바일 게임 라인업 확대를 위한 지분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문래빗은 인기 스마트폰 게임 ‘판타지러너즈 for kakao’로 개발력을 인정받은 유망 개발사로, 넥슨은 이번 계약을 통해 ‘판타지러너즈’시리즈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

넥슨 서민 대표는 “뛰어난 모바일게임 개발력을 갖추고 있는우수한 개발사와 다각도로 협력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되어 기쁘다”며“앞으로 문래빗과 함께 한국은 물론 아시아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게임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문래빗 장윤기 대표는 “그간넥슨과 맺은 다양한 협력관계가 투자로 이어지게 돼 기쁘다”며“넥슨이 보유한 글로벌 퍼블리싱 능력과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판타지러너즈’를글로벌 타이틀로성장시키겠다”고 전했다.

올해 초 설립된 문래빗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개발 경험을 쌓은 뛰어난 인재들이 모여있는 역량 있는 개발사다. 지난 2월 넥슨의 게임 벤처 및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넥슨앤파트너즈센터(Nexon& Partners Center, 이하 NPC)’에 입주하며 넥슨과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7월 넥슨과의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판타지러너즈 for kakao’를 선보이며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