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오픈하는 한국에서는 언제쯤?

▲ 해외 리프트 커뮤니티 사이트 출처

[게임톡] 현재 넷마블에서 오픈형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리프트'의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번 1.8 업데이트에서는 낚시와 생존 스킬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한 방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려는 노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낚시는 근처 물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며, 보물이나 희귀 어류를 낚을 수 있습니다. 생존 스킬의 경우 크래프팅 시스템을 기초로 하며, 먹을 수 있는 아이템이나 텐트, 베개, 주위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아이템을들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리프트'는 한국에서 대규모 오픈형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유저들이 '리프트'를 진행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 많은 부분 한국 유저들의 반응이 다수 갈리는 모습이였습니다.

차츰 해외 온라인게임들이 한국에서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세계 어디서나 게임을 같이 즐긴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해외 온라인게임이 아시아에서 퍼블리싱돼서 서비스를 진행하거나, 한국 온라인게임이 해외에서 퍼블리싱되어 서비스를 하는 모습을 보면 온라인게임 상당히 평준화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한국 온라인게임의 퀄리티도 높아지고 있지만, 그에 뒤지지 않는 중국 게임들 또는 해외 온라인게임들이 차츰 무섭게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차츰 2012년에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온라인게임들이 기대감을 상당히 많이 조성한 부분도 있고, 그에 따른 결과물을 보여주기가 상당히 힘든 부분도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느낄 수 있는 온라인게임의 요소, 어떤 게임을 해야할지 결정과 평가는 모두 유저 분들의 몫입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