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체들, 할로윈 기념 아이템 증정하는 이벤트 준비 한창

온라인 게임들이 할로윈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 메인 화면을 할로윈 테마로 바꾸는가 하면 특별 제작한 기념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할로윈 축제 준비에 여념이 없다.

먼저, 엔트리브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pangya.gametree.co.kr)에서 게임 메인 화면을 할로윈 테마로 변경하고, 호박, 박쥐 날개 등으로 '팡야' 로고를 꾸며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11월 7일까지 특별 제작한 할로윈 골프 클럽, 할로윈 랜덤 박스, 특별 의상 아이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www.archeage.com)는 서대륙의 릴리엇 구릉지와 동대륙의 호랑이 등뼈 산맥, 신기루 섬에 등장하는 ‘단호박 머리’ 몬스터를 물리치는 이벤트를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단호한 마녀 ‘에번’에게서 이벤트 퀘스트를 수령한 후 ‘단호박 머리’를 사냥하면 ‘단호박 결정’을 채취할 수 있고 이 결정을 ‘에번’에게 가져가면 할로윈 기념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www.mabinogi.com)에서 미국, 중국, 일본 등 서비스 국가를 대상으로 대규모 콘텐츠 ‘할로윈 파티’를 업데이트하고, 유저들을 위해 퀘스트 단계별로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을 제공하고 풍성한 선물을 지급하는 기념이벤트를 실시한다.

포르투나게임즈의 '던전히어로 시즌2'(www.dungeonhero.co.kr)는 11월 7일까지 모든 몬스터에게 이벤트 아이템인 ‘할로윈 호박’이 드롭되고 ‘할로윈 호박’을 모아 트린젤의 할로윈 NPC에게 가져가면 유용한 아이템이나 ‘할로윈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플레이위드의 '로한'(www.rohan.co.kr)은 마법의 호박, 빨간 마법 물약 등 퀘스트 아이템을 모으면 ‘매트해터의 모자’, ‘고딕드레스 복장’ 등을 지급하고 할로윈 기념 코스튬 출시를 기념해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거울전쟁-신성부활'(www.mirrorwar.co.kr)이 할로윈 분위기에 맞춰 호박 등불이 연상되는 ‘펌킨헤드’ 등 4종의 장비 아티팩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할로윈 하면 불이 번쩍거리는 호박등과 아이들이 마녀, 해적 등 갖가지 복장을 하고 이웃집 문을 두들겨 사탕을 받는 재미있는 풍습이 떠오르는데 이 같은 부분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어 게임업체들이 할로윈을 적극 활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