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OBT 돌입, 18개의 맵과 인던, 전장-투기장 콘텐츠, 양방언 OST 발매

그 동안의 판타지는 잊어라. 아시아 판타지의 세계가 열린다.

NHN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아스타'의 공개서비스가(Open Beta Test: 이하 OBT)가 16일부터 시작됐다.

'아스타'는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세력간의 전쟁(RvR: Realm vs. Realm)을 핵심 콘텐츠로 하여 다수를 위한 RvR 구현에 중심을 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 게임)이다.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에 상상력이 더해진 ‘아시아 판타지’라는 색다른 세계관과 이를 구현한 몽환적인 그래픽으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OBT 진행에 앞서 지난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사전공개서비스(Pre-Open Beta Test: 이하 Pre-OBT)를 진행했으며, Pre-OBT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기간 중 생성한 캐릭터는 물론 모든 플레이 데이터를 이번 OBT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아스타' OBT는 18개의 맵과 18개의 인던으로 40레벨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최대 10대 10 까지 가능한 인스턴스 전장인 ‘격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동일 직업간 대전인 ‘직업 투기장’을 제공하여 한층 강화된 PvP를 경험할 수 있다. 혼자서도 여러 플레이어들과 보스 몬스터를 공략할 수 있는 ‘지역 협동 임무’와 ‘일일레이드’ 등을 제공하여 솔로 플레이어들도 '아스타'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밖에 RPG의 또 다른 재미 요소인 다양한 보조직업을 선보이고, 캐릭터 능력치 강화 시스템 및 게임 내 캐릭터 레벨을 활용한 캐릭터 성장 요소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뮤지션 양방언이 참여한 '아스타'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도 OBT 시작과 동시에 발매되어 '아스타'만의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NHN 엔터테인먼트는 OBT를 기념하여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3일까지 '아스타'의 독특한 전쟁터인 ‘직업투기장’에서 매주 직업별 1위를 차지한 이용자를 선정하는 ‘직업 투기장 1위는 나의것’과 이달 말일까지 혈족(길드)에 가입 후 레벨 상승 때 마다 지원금을 제공하는 ‘내 혈족의 금고를 두둑히 하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위닉스 에어워셔,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스타' OBT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참여는 공식홈페이지(http://asta.hangam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