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와 황천 두 진영 일촉즉발, 다수를 위한 RVR 구현 정통 MMORPG

■아시아 판타지 '아스타'는?

‘아스타(ASTA)’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에 상상력을 더해 ‘아시아 판타지’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아시아 문화를 담은 판타지란, ‘도깨비’, ‘구미호’와 같은 캐릭터가 되어, 설화 속의 신비로운 동물인 ‘해태’나 ‘비렴’을 타고, ‘구안마괴’, ‘저승사자’, ‘허깨비’ 등의 몬스터와 싸우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상상 속 세계를 말한다. 아스타는 판타지는 곧 서양 판타지라는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판타지는 아시아로부터 시작되었음을 보여준다.

아스타에서 플레이어는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진영의 여러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하여, 상대 진영과의 갈등을 해결(RvR)해야 한다. 정통 MMORPG를 표방하는 아스타는 다양한 MMORPG의 콘텐츠 중에서도 소수의 특수 계층만의 전유물이 아닌, 다수를 위한 RvR 구현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다.

‘열반에 이르는 신의 문’이라는 의미를 가진 아스타에서 플레이어들이 받은 또 다른 임무는 자신들을 버린 천계를 향한 복수(PvE)를 하기 위하여, 깨달음을 얻어 열반에 이르는 것이다. 아스타는 플레이 성향이나 스타일로 인하여 소외 받거나, 스트레스 받는 플레이어가 없도록, PvE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이나, 솔로 플레이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콘텐츠도 성장 구간 전체에 골고루 배치하였다.

아스타의 그래픽은 ‘아시아 판타지’라는 세계관을 가장 잘 표현하기 위하여, 색 표현력이 풍부한 ‘크라이엔진3(Cryengine3)’를 사용하였다.

상상 속의 세계에 들어온 듯한 판타지적인 느낌을 보다 잘 살리기 위하여, 손으로 직접 그려낸 회화풍으로 구현되었으며, 이는 대부분 실사풍으로 표현되는 ‘크라이엔진’을 이용한 기존의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

게임명 아스타(ASTA)
장르 아시아 판타지 MMORPG
개발사 (주)폴리곤게임즈 (대표이사 신국희)
퍼블리셔 NHN 엔터테인먼트(주)  (대표이사 이은상)
서비스 한게임(www.hangame.com)
현황

2013년 10월 11일~12일 Pre-OBT

2013년 10월 16일 OBT

[OBT 주요 특징]
10월 16일부터 진행되는 ‘아스타’ OBT에서는 18개의 맵과 18개의 인던이 제공된다. 총 40레벨까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친숙하지만 색다른 세계관, ‘아시아 판타지’
(1) ‘도깨비’, ‘구미호’와 같은 캐릭터가 되어, 설화 속의 신비로운 동물인 ‘해태’나 ‘비렴’을 타고, ‘구안마괴’, ‘저승사자’, ‘허깨비’ 등의 몬스터와 싸우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상상 속 세계
(2) 반지의 제왕으로 대표되는 서양 판타지에서 이야기하는 엘프, 오크, 드워프 같은 개념들에 비해서, 훨씬 더 깊이 있고 신비로운 소재이지만, MMORPG에서 보여준 적이 없는 색다른 세계
(3) 어렸을 때부터 상상 속에서만 알고 있던 판타지를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

▣ 소수 특수계층만의 전유물이 아닌, 모두의 RvR

(1) 10대 10 규모로 저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PvP 콘텐츠인 ‘격전’부터, 대형 필드에서 이루어지게 될 궁극의 콘텐츠인 진영 간 전쟁과 ‘공성전’까지 다양한 레벨대의 유저들이 RvR 콘텐츠에 기여 및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2) 성장 구간 초반부터 참여가 가능한 PvP 콘텐츠인 ‘격전’과 ‘직업투기장’
(3) PvP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무훈 레벨과 랭킹 시스템
(4) PvP 컨텐츠를 통해서 습득 가능한 무훈패로 구매 가능한 PvP 아이템

▣ 솔로 플레이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단체 콘텐츠

(1) 파티를 맺지 않아도 여러 플레이어들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고 개인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지역 협동 임무와 일일레이드
(2) 다양한 난이도 선택이 가능하여 솔로 플레이로도 공략이 가능한 인스턴스 던전
(3) 손쉬운 파티 구성을 지원해 주는 서버 간 파티 매칭 시스템을 통한 인스턴스 던전 파티 플레이

▣ 캐릭터 능력 차별화를 통한 나만의 캐릭터 육성

(1)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각양각색의 여섯 종족
(2) 다양한 육성 방식을 통한 전략적인 캐릭터 성장 가능성
A. 스탯과 단련, 수호령을 통한 캐릭터 능력치 차별화
B. 스킬, 특성, 무혼을 통한 스킬 차별화

▣ 이밖에 특별한 것들

(1) 편리한 이동
A. 다양한 탈 것 – 종족별로 다른 탈 것 제공 / PC방에서는 귀력거 제공
B. 원하는 곳은 어디로든 이동 가능한 위치 저장 – 혼자 혹은 파티원과 함께 미리 기억해 놓은 장소로 이동 가능
C. 역참 방식의 지역 내 이동 – 필드 내 지정된 경로를 따라서 이동하는 탈 것으로 타고 이동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탈 것을 타 볼 수 있는 경험
(2) 개성 강한 몬스터
A. 각양 각색의 몬스터
B. 변신 시스템을 통해서 몬스터로 변하여 퀘스트 진행
(3) 다양한 재미거리, 보조직업
A. 보물찾기
B. 현상금사냥꾼
C. 낚시
(4) 채집의뢰 – 대리 채집 의뢰 서비스
(5) 서버 통합으로 운영되는 경매장, 인던 매칭, 격전 매칭
(6) 아이템도감 – 게임 내에 아이템 습득 가능 지역을 알려주는 시스템

▣ 캐릭터

아수 인간
(1) 진영 소개 : 아수 vs. 황천
① 아스타는 ‘아수’ 진영과 ‘황천’ 진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진영별로 3개 종족이 존재함
② 아스타의 6개 종족은 모두 다른 시작 마을에서 시작하여, 각 종족별로 준비된 스토리라인에 따라 롤플레잉을 하게 됨
③ 진영과 종족
아수 진영: 아리타의 신비가 깃든 성스러운 세계 종족: 인간, 용족, 호족
황천 진영: 사자의 세계, 신의 유배지라고 불리는 어둠의 세계 종족:인간, 도깨비, 요야

(2) 직업 소개
① 위협에 맞서 무력을 행사하는 자, ‘무인’
- 다양한 종류의 근거리 무기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음
- 적의 공격 속도나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 근접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거나, 원거리의 적에게
근접 전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공격

② 자신의 방법대로 의를 실현하는 자, ‘적인’
- 방어를 포기하고 두 자루의 무기를 사용하여 공격에 집중, 단일 대상을 공격할 때 용이
- 순간적인 매서운 공격으로 적의 급소를 노리거나, 적이 방심한 틈에 독이나 재를 써서 적을
제압

③ 혼란의 시대를 사냥하는 자, ‘궁인’
- 자신의 위치를 감춘 상태에서 목표를 조준한 후 빠른 속도로 화살을 날려 적을 쓰러뜨리거나
혼란에 빠뜨려 상대를 제압
- 이동 속도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공간을 형성하거나 적을 밀어내는 스킬을 활용, 근거리
에 있는 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가져옴

황천 남자 궁인
④ 이치를 뒤흔드는 자, ‘문인’
- 번개나 냉기와 같은 자연의 힘을 이용, 적이 다가오기 전에 공격할 수 있음
- 원거리에서 광역으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때 다른 직업보다 높은 효율을 보여줌

⑤ 삶과 죽음의 경계를 지키는 자, ‘의인’
- 의술 계열 스킬을 사용하여 주변에 흐르는 생기를 모아 상처 받은 아군을 치료
- 극대화된 기운을 수호자의 형상으로 일으켜 세워 아군을 회복시킴

▣ 수행 임무 (퀘스트)
(1) 이야기 임무
- 세계관에 등장했던 사건이나 기록되지 않은 비밀들, 한 시대를 살아간 주요 인물들의 이야기를
긴 호흡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중심의 과제
(2) 지역 개인 임무
- ‘지역 개인 과제’는 NPC와의 대화 없이도 플레이어가 자신의 수준에 적합한 지역에 진입할 때
주어지는 과제로, 플레이어가 혼자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로 제공 됨.
(3) 지역 협동 임무
- ‘지역 협동 과제’는 ‘지역 개인 과제’와 같이 플레이어의 수준에 적합한 지역에 진입할 때 주어짐
- 여러 명이 힘을 합쳐야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로 별도의 파티를 맺지 않아도, 지역
내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하게 됨.
- 연속하여 주어지는 3-4단계의 과제를 최종 단계까지 완료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보상은 참여자의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됨

▣ 던전
던전은 모든 플레이어가 공유하는 공용 사냥 구역과 파티원만이 공유할 수 있는 인스턴스 보스 룸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1) 던전 내 공용 사냥 구역
- 공용 사냥 구역 내에는 중급 우두머리(중급 몬스터)가 출현

(2) 보다 가벼워진 인스턴스 보스 룸
- 인스턴스 보스 룸에는 매 생성 시마다 상급 우두머리(보스 몬스터)가 출현
- 공용 사냥 구역 내에 설치된 팔괘의 마법진을 이용하여 입장할 수 있음
- 혼자서도 입장할 수 있지만 파티를 맺고 여러 플레이어들과 함께 진행할 수도 있음
- 입장하고자 하는 인원 수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 가능하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짐

▣ 격전
인스턴스 방식으로 생성되는 ‘격전맵’에 진입하여 해당 맵의 룰에 따라서 상대편과 전투를 하는 시스템으로, 격전의 종류는 격전지의 위치, 형태, 승리 조건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오행의 고리’, ‘도깨비 놀이터’, ‘몽중’의 총 3개의 맵이 존재함

(1) 오행의 고리 – 신수탈환전
- 다섯 신수의 힘을 이용하여 적을 몰아내고 자신의 진영 영향력을 넓히는 격전지
- 거점 점령 외에도 전장 중앙에 봉인된 중립 마괴의 처치나 넓은 전장의 지리적 이점을 이용한 전략적인 판단이 승부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설계

(2) 도깨비 놀이터 – 보주쟁탈전
- 중앙에 배치된 보주(寶珠)를 획득하기 위한 접전도 치열하지만, 이동 경로가 여러 방향으로 열려 있어 어느 곳을 통해 보주를 운반할 것인지, 어떻게 운반자를 보호할 지 매 순간의 판단력 또한 중요한 전장

(3) 몽중 – 내성돌파전
- 정해진 시간 동안 내성을 돌파하여 예언검의 석실에 도착한 진영이 승리를 하는 전장으로 진영마다 공격/방어를 각각 1회씩 교차 진행
- 지형지물을 파괴하거나 작동시킴으로써 관문을 돌파하여 목적지에 다다를 수 있으며, 전투가 발생하는 지점이 다른 격전지에 비해 한정적이므로 진영의 단합이 특히 중요한 전장

▣ 직업투기장
직업 투기장은 동일 직업의 플레이어끼리 1:1로 대결하는 투기장으로, 랜덤한 지점에 일정 시간동안 생성되는 유용한 효과를 부여하는 버프 아이템을 활용하여 전투력과 전략을 겨루는 시스템이다.
- 보상으로 투기장 점수, 무훈 경험치, 영향력, 무훈패를 획득
- 무훈 등급이 상승하면 높은 능력치를 지닌 PvP 장비를 구입할 수 있음
- 매달 누적된 투기장 점수를 합산하여 직업별 순위를 집계함

▣ 결투
동일 진영의 플레이어끼리, 직업이나 레벨과 관계없이 안전 지역에 위치한 결투 가능 지역에서 서로 신청과 수락을 통하여 결투 진행하는 시스템

▣ 보조직업
밝혀지지 않는 목표물을 찾는 과정에서 재미를 찾는 미니게임 형식으로 현상금 사냥, 보물 사냥, 낚시의 3가지 직업이 있다.
(1) 현상금 사냥꾼 – 암살, 귀중품 추적과 같은 의뢰를 수행하여, 현상금을 획득하는 직업
(2) 보물 사냥꾼 – 보물 지도를 해석하여 감춰진 보물을 획득하는 직업
(3) 낚시꾼 – 물가에서 낚싯대를 이용하여 물고기, 잡동사니, 궤짝 등을 낚는 직업

▣ 단련/수호령
- 단련은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향상시키는 캐릭터 강화 시스템
- 수호령은 체력, 강타율과 같이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여 장착하는 시스템으로 수호령 합성을 통하여 수호령의 레벨을 성장 시킬 수 있음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폴리곤게임즈는?

2008년 2월 설립된 ㈜폴리곤게임즈는 가치 있는 콘텐츠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사로서의 비전을 가지고 있다. 회사의 모태인 ㈜ 폴리곤디지털솔루션은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온 최고의 3D 그래픽 회사로서 과거 10년간 NHN, EA, THQ, 엔씨소프트, 넥슨 등 글로벌 업체와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성공적인 MMORPG를 만들었던 개발자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어 본격적인 게임 개발사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현재 아시아판타지 MMORPG인 프로젝트 '아스타(ASTA)'를 개발하고 있다.

폴리곤게임즈 (Polygon Games Co., Ltd)
대표 신국희
대표 게임 MMORPG, <아스타 (ASTA)>
2008년 02월: 법인설립
2008년 11월: Crytek GmbH와 Cryengine2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10년 01월: NHN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10년 03월: Hangame ex 2010 게임 발표
2010년 11월: 지스타 2010 출품 (알파버전 공개)
2012년 11월: 지스타 2012 출품 (CBT 일부 콘텐츠 공개)
2013년 01월: 1차 CBT
2013 년08월: 마지막 CBT

김도훈 폴리곤게임즈 부사장 & 개발총괄 PD 
약력
1995-1998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쉽 5기
삼성전자 광소프트 사업팀 -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매니저
1999-2001 KBS, EBS - 제작지원국, 프로덕션 디렉터
2002-2008 YNK Games - 개발총괄이사
2008-현재 POLYGON Games 부사장, 개발총괄 PD

주요 이력
- 사운드 프로듀싱 및 온라인 게임 개발 총괄
- 로한 온라인 (MMORPG) 개발 및 해외로컬라이징 수행
- 스팅 온라인 (FPS) 개발 총괄
- 크레파스 온라인 (Casual)
- 제 1회 NHN게임문학상 심사위원
- 아스타(MMORPG) 개발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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