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노드 개발 포코팡 11일 카카오톡 게임하기 출시, 이종석 광고 촬영

NHN 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신작 ‘포코팡’이 드디어 11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된다.

이미 ‘포코팡’은 해외서비스를 통해 게임성과 대중적 흥행성을 입증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NHN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국내 출시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출시 전부터 국내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사전등록이벤트 참여 열기도 뜨겁다.

‘포코팡’은 트리노드가 개발한 퍼즐 게임으로 상하 좌우 매칭 방식의 기존 게임들과 달리 3개 이상의 같은 색 블록을 줄을 이으면 되는 방식으로 조작이 더 간단하고, 경쾌하면서도 시원한 이펙트 효과와 독특하면서도 신선한 캐릭터 등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글로벌 대세 퍼즐 게임”, “새로운 차세대 퍼즐 게임”, “완전히 진화된 퍼즐 게임” 등 게임을 플레이 해 본 이용자들의 호평 속에 ‘포코팡’의 광고 모델로 이종석이 발탁되었다. 요즘 가장 핫한 사람인 이종석과 대세 게임 ‘포코팡’의 만남으로 국내 이용자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도 한층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석은 이미 지난주 ‘포코팡’ 광고 영상 촬영을 마쳤으며, 이를 시작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승언 NHN엔터테인먼트 마케팅&디자인실 이사는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신선하면서도 환한 마스크로 다양한 연령층에 걸쳐 두루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종석이 ‘포코팡’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포코팡’은 해외에서, 이종석씨는 이미 국내에서 인정받으며 그 활약이 더욱 주목되는 기대주라는 점에서도 공통점을 지닌다”고 말했다.

한편, ‘포코팡’ 브랜드사이트(http://pokopang.toast.com)에서 사전등록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휴대폰 번호와 OS만 입력하면 신청자 전원에게는 한정판 캐릭터 ‘히어로 보니’를 특별 지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