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의 맵과 인던으로 40레벨까지 플레이 가능, 15대 15 전장 '격전' 구현

그 동안의 판타지는 잊어라, 아시아 판타지를 구현한 ‘아스타’의 공개서비스 일정이 공개됐다.

NHN 엔터테인먼트는 아시아 판타지 세계관으로 이용자들을 매료시켜온 MMORPG ‘아스타’공개서비스(Open Beta Test: 이하 OBT)를 1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OBT에 앞서 1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으며, 11일부터는 사전 공개서비스(Pre-Open Beta Test : 이하 Pre-OBT)를 진행한다.

지난 8월 진행된 마지막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에서 아시아의 세계관을 몽환적인 그래픽에 담아 새로운 판타지 경험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은 ‘아스타’가 고유의 개성 있는 시스템과 콘텐츠를 총동원하여 본격적인 이용자 몰이에 나선다.

OBT에 앞서 11일 오후 2시부터 12일 오후 10시까지 32시간 동안 Pre-OBT를 진행하고,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 캐릭터 선점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이용자들이 기간 중 생성한 캐릭터를 포함 모든 데이터는 정식 OBT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기간 동안 이용자들을 위해 매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접속한 유저에게 하루 한번 게임아이템이 담긴 ‘천지관’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아스타 타임’과 ‘아스타 타임’ 접속자를 대상으로 50명을 선정하여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OBT를 시작하고 유저들은 18개의 맵과 18개의 인던으로 40레벨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5대 15까지 가능한 인스턴스 전장인 ‘격전’ 등 PvP 콘텐츠는 물론 혈족 임무 던전, 일일 지역 레이드 등 PvE까지 ‘아스타’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방대하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OBT는 쉽게 접근 가능한 RvR, 솔로 플레이로도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단체 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MMORPG가 어렵게 느껴지는 초보자나 ‘아스타’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함으로써 이용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아스타’에 충분히 익숙해 질 수 있도록 2일부터 ‘아스타, 14일간의 특별레슨’도 시작한다. OBT 전날인 15일까지 진행되는 ‘아스타, 14일간의 특별레슨’은 ‘아스타’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매일 다른 내용의 퀴즈를 제공한다. 초보자 및 <아스타>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정답 외의 재치 있는 답변을 작성한 이용자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매일 병행된다.

Pre-OBT 참여부터 OBT에 대한 모든 정보는 아스타 공식 홈페이지(http://asta.hangam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