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째주 PC방 이용시간급등 게임 1위… PC방 순위 50위 진입

게임하이㈜(대표 김정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익스트림 액션 MMORPG ‘데카론(http://dekaron.gamehi.co.kr)’이 지난 10일 실시한 ‘라인(LINE) 업데이트’로 동시접속자수와 게임시간 등 주요 지표가 대폭 상승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라인(LINE) 업데이트’의 핵심은 이전보다 5배 이상 빠른 성장속도와 성장을 도와주는 각종 아이템의 제공이다. 업데이트 내용이 알려지자 신규 이용자들과 복귀 이용자들이 대폭 늘어나며 동시접속자수와 이용시간이 200% 이상 증가했다. 이 같은 지표상승에 힘입어 데카론은 PC방 시장조사기관 게임트릭스를 기준으로 9월 셋째 주에 이용시간급등 게임 1위를 기록하며 전체 순위 50위권에 진입했다.
24일에는 이러한 상승세에 발맞춰 ‘라인 시즌2’가 업데이트됐다. 시즌2에서는 캐릭터마다 1개씩 신규 펫이 추가되며, 펫을 조합해 최상위등급인 ‘유니크 펫’을 생성할 수 있는 등 펫(pet)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됐다. 또한 인스턴트형던전 ‘무한대전 시즌2’의 보스 몬스터가 다양해져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보상도 늘어났다. 출석 체크 이벤트와 특별 퀘스트 보상 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데카론 개발총괄 곽명현 실장은 “라인 업데이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용자들의 니즈를 더욱 면밀히 검토해 업데이트와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추가로 진행할 대규모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