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레벨 이상 하루 최대 5회 입장 가능, 파티 포인트와 경험치 보상 제공

㈜넥슨(대표 서민)은 26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서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 ‘첫 번째 동행’을 업데이트 했다.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는 전체 월드의 유저들과 함께 콘텐츠를 즐기며 파티퀘스트 랭킹 시스템을 통해 서로 경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파티퀘스트는 50레벨 이상 하루 최대 5회 진행이 가능하다. NPC(Non Playable Character) ‘클로토’가 단계별로 제공하는 미션(쿠폰 모아 포털 열기, 숫자 완성하기 등) 완료 후, 보스 몬스터 ‘킹슬라임’을 물리치면, 캐릭터 레벨업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는 파티 포인트와 경험치 보상을 지급한다. 초보자 유저들을 위한 특별 동영상 가이드도 제공이 된다.

이와 함께 9월 29일부터 10월 16일까지 출석 체크를 하면 RED 환생의 불꽃 및 명장의 큐브 아이템 등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는 ‘가을날의 출석 이벤트’와 9월 28일과 2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전체 월드에 적용되는 ‘주말 경험치가 2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유저들에게 다른 월드의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재미를 전하고자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를 기획했다”며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신규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