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를 위한 대회, 네 차례 주장원전과 한 차례 월장원전 진행

㈜넥슨(대표 서민)은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 대표 Gabe Newell)이 개발하고 자사가 시범 서비스 중인 정통 AOS게임 ‘도타 2(Dota 2)’에서 주관하고 AMD코리아(권태영)에서 후원하는 ‘AMD 도타 2 아마추어 리그(도마리그)’를 개최하고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25일(수) 밝혔다.

‘도마리그’는 아마추어 팀을 위한 대회로, 온라인 주장원전과 월장원전 형태로 9월 25일(수)부터 2014년 4월까지 7개월 동안 총 6개의 시즌으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넥슨 계정을 보유한 12세 이상 5인의 유저로 구성된 팀 중 팀 내 넥슨이 주관한 공식대회 본선에 출전 경험이 없는 유저라면 누가나 참여 가능하다.

‘도마리그’ 시즌1의 주장원전 첫 주 참가 접수는 9월 25일(수)부터 10월 3일(목)까지 진행되며, 10월 5일(토)부터 매 주말마다 진행된다. 차주부터는 매주 월요일 자정에 접수를 시작하여 목요일 20시에 마감된다.

경기 방식은 8강전까지 단판제로, 4강과 결승전은 3전 2선승제로 운영되며, 우승, 준우승 팀에게는 넥슨캐시, AMD 제품과 월장원전에 출전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주장원전은 중복 출전이 가능해 매 주 참여할 수 있다.

월장원전은 네 차례 진행된 주장원전에서 출전권을 획득한 8개팀이 3전 2선승제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 팀을 가리게 되며, 우승 팀에게는 50만 원의 상금과 AMD 제품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도타 2 국내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의 김인준 실장은 “도마리그를 통해 많은 아마추어 팀들이 공식 리그를 직접 경험하고 프로팀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크고 작은 대회들을 준비해 더 많은 유저들이 리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겠다”라고 말했다.

AMD 도타 2 아마추어 리그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dota2.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타 2는 자신의 영웅을 조종해 상대 진영의 본진을 점령하는 AOS방식 게임으로, 완성도 높은 밸런스와 최신 ‘소스(Source)’엔진에 기반한 고품질의 그래픽, 진화된 ‘매치메이킹(Match Making)’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