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무료게임 순위 1위, 전체 무료 앱 순위 3위 기록

아프리카TV는 지난 10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선보인 모바일 점핑런 게임 ‘돼지러너 for Kakao'가 참신한 소재와 아기자기한 그래픽, 친구와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우정릴레이 시스템으로 호평을 얻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무료게임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블리스소프트가 개발한 ‘돼지러너 for Kakao'는 늑대의 먹이로 잡힌 돼지가 날아다니는 새들을 지지대 삼아 점프와 비행을 이어가며 멀리 또 높이 도망가는 방식이다. 단순한 터치만으로 캐릭터를 상하좌우로 이동시킬 수 있는데다, 카카오톡 친구와 바통을 주고받으며 릴레이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러닝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돼지러너 for Kakao'는 출시 2일만인 지난 12일에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16일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무료게임 1위, 인기 무료 어플리케이션 3위에 등극하며 역대 인기작들을 앞질렀다.

전명진 모바일게임사업본부장은 “이번 ‘돼지러너’의 인기 순위 석권은 ‘쿠키런 for Kakao’, ‘윈드러너 for Kakao’ 등 역대 히트 러닝 게임들 사이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이 같은 여세를 몰아 국민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즐길거리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돼지러너 for Kakao'는 이번 흥행 레이스를 기념해 추석연휴 기간 내내 코인 2배 혜택과 함께 인기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에 등장하는 삐에로와 한복을 각각 형상화한 8종의 한정판 아이템을 100%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돼지러너 for Kakao’ 공식 블로그 (pigblog.afreecatvgam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