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엔진의 발전 가능성을 들여다 보자

DK 온라인을 플레이 해보니 게임 내 비주얼적인 부분과 타격에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몬스터에게 직접 타격시 캐릭터와 몬스터간의 움직임의 정지 상태를 주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개발자 입장에서 타격감을 높이려는 의도로 보이며, 움직임의 정지로 인해서 사실 게임 내 타격감을 높이기 위한 인터렉션이라는 부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의 기본 공격 스타일의 다양성을 주지만, 레벨 8까지는 하나의 스킬로 버텨야하는 아쉬움이 존재합니다. 8 이후 스킬을 하나 배우고, 새로운 맵으로 이동하게 되면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맵의 이동시에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나 유저들이 많은 장소나 몬스터와 전투시 시점을 변환할 때 끊김 현상이나 튕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직 프리 OBT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차츰 보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타격감 및 게임 내 비주얼 그래픽, 캐릭터와 몬스터의 전투시 인터렉션에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프리 OBT를 진행하면서 많은 유저들과 새로운 게임을 찾던 유저들의 유입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초반 맵 보다는 10 이후 사냥터에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존재하여, 조용히 플레이를 하고 싶은 유저들은 채널을 변경하여 사람이 없는 채널을 찾으셔서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K온라인의 권장 사양은 듀얼코어 2.8GHz에 RAM 2G 그래픽카드 지포스 8800이며, 앞으로 서버를 나눠서 유료화와 부분 유료화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인 온라인게임입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