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그레이프, 최대 10초의 시간 내 사진-메시지 확인 눈길

“딱 10초 내에서만 사진과 메시지를 볼 수 있다구?”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네트워킹 서비스(SNS)가 국내를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제는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자신의 친구만 글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하지만, 의도하지 않은 사생활 노출에 대한 우려 또한 증가하고 있다는 것.

한국에서 이런 사생활 침해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다. 모바일 서비스 전문 기업인 티그레이프(대표이사 김중일)는 사생활 노출 없는 사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샤틀리(http://shot.ly)를 출시했다.

샤틀리(Shot.ly)는 가까운 지인들과 친구를 맺고 사진을 찍어 메시지를 입력해서 보내는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다. 상대방은 보낸 사람이 지정한 최대 10초의 시간 내에서만 사진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지정된 시간이 지나면 사진은 자동으로 삭제되어 온라인에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아 사생활 침해에 대한 우려를 해소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또 다른 특징은 사진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왓츠앱과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서 사진 공유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서 백 마디의 말보다 한 장의 사진으로 소통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시대가 도래했다.

샤틀리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직접 찍은 사진만을 공유해서 현장감 부여하고 사진 품질에 대한 부담을 낮춰 친구간에 더 많은 사진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한다.

김태현 티그레이프 이사는 “샤틀리는 사진을 직접 찍어서 보내야 한다는 것과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사진이 자동으로 삭제된다는 제한을 의도적으로 뒀다”며 “친구나 가족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는 너무 많아서 샤틀리만의 독특한 색깔을 찾으려고 했다. 페이스북 등에서 친구가 올려준 사진을 한 번 이상 보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점도 참고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샤틀리는 기존 사진 공유 서비스와 경쟁하기보다는 보완재의 성격을 지니는데, 이용자의 사진 공유 습관이 서서히 바뀔 경우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도 있다"는 포부를 밝혔다.

샤틀리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등 총 5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글로벌 진출 채비를 마쳤다. 현재는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갤럭시S4와 신규 출시될 갤럭시노트3 를 비롯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조만간 애플의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한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ly.shot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