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시온-세피로스 등 런칭 경력, 신동준 에스지인터넷 사업실장

신동준 에스지인터넷 퍼블리싱 사업실장.
[게임톡] 신동준 에스지인터넷 퍼블리싱 사업실장은 게임업계 경력 10년차다. 그는 대학원에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가 커지는 것을 보고 ‘온라인 행동분석’에 관한 논문을 쓰다가 필드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에 서른 한 살에 뒤늦게 현장에 뛰어들었다.

그의 게임업계 경력은 사업과 개발 등 전방위적이다. 카마디지털엔터테인먼트 사업부장으로 온라인 메카닉 액션 게임 ‘악시온(Accion Online)’을 런칭했고, 이매직에서도 사업부장으로 MMORPG ‘세피로스’(sephiroth)의 개발과 서비스를 맡았다.

이후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사업실장을 맡았다가 퇴사 후 지난해 6월 에스지인터넷 설립때 합류, 퍼블리싱 사업실장을 맡고 있다. 에스지인터넷 첫 게임 ‘DK온라인’의 런칭을 총괄한다.

그는 “에스지인터넷은 스마일게이트와는 아무런 지분 관계가 없는 독립회사다. 자회사가 아니다. 굳이 말하자면 관계사”라며 “부잣집 아들로 시작해 성공케이스가 없다는데 자수성가해야 하는 운명을 타고났다. 저희 회사만의 퀄리티 높은 퍼블리싱을 통해 에스지인터넷을 퍼블리싱 명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10년 게임업계의 경력을 회고하며 아쉬웠던 일과 꼭 한번 해보고 싶은 일이 하나씩 있다. 아쉬웠던 일은 2006~2007년 웹 베이스 Shockwave Flash 온라인게임을 개발하다 마무리 못한 일이다.

웹 브라우저 게임으로 ‘동물의 숲’ 같은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별을 소유하고 하우징(집을 짓는) 너무 앞서 나온 SNG(소셜네트워크 게임)이었다. 당시 NHN을 비롯해 여러 게임사들의 관심이 있었지만 기획자 문제로 미완성인 채로 끝났다. 그는 언젠가 유니티3D 엔진의 MMORPG도 만들어보고 싶다.

그렇지만 그는 “현재 최우선은 퀄리티를 갖추고 안정성 있는 ‘개념운영’으로 10년 가는 ‘DK온라인’을 만드는 것”이라며 환하게 웃었다.

◇ 신동준 사업실장 프로필
생년월일 : 1971년 3월생
학력 :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동대학원 석사 과정 수료

경력사항
㈜나눔기술 사업팀 사원
㈜카마디지털엔터테인먼트 사업부장
㈜이매직 사업부장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사업실장
現 ㈜에스지인터넷 퍼블리싱 사업실 실장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