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주차 소셜북랭킹, 카피라이터 김은주의 상상력 만점 쌍방향 책

‘추억에서 감정을 빼면 기억이 된다.’
(1cm/김은주 저 /생각의 나무)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분다. 긴 팔을 꺼내 입고 따뜻한 라떼가 마시고 싶은 초가을이다. 책 속의 좋은 글귀를 공유하는 책 SNS 서비스인 ‘책속의 한줄’에서 발표한 9월 1주차 소셜북랭킹을 보면서 감성적인 가을날을 만들어 보자.

이번주는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1위를 재탈환했다. 2위는 연애 멘토 황은경의 ‘더 오래 더 예쁘게 사랑하는 팁’이 새롭게 올랐다. 3위부터 5위까지는 ‘좋은 글 대사전’, 김은주의 ‘1cm’, 이병률의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가 각각 차지했다. 금주에 소개할 책은 3위에 오른 김은주의 ‘1cm’이다.

카피라이터인 김은주의 아트디렉터 김재연의 그림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내 인생의 숨겨진 1cm를 찾아주는 새로운 스타일의 책이다. 카피라이터의 독특한 발상과 삶에 대한 고민을 짧은 문장으로 표현했다. 또한 문장에 들어있는 의미를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표현하면서 독자들의 공감을 불어 일으킨다.

이 책의 또 다른 특징은 일방향이 아닌 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쌍방향이라는 점이다. 독자들이 간혹 펜을 들어 그림을 그려야 할 수도 있고, 페이지를 접어야 할 수도, 건너뛰어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야 할 수도, 사다리를 탄 후 곳곳에 숨어 있는 답을 찾아 헤맬 수도 있다. 책으로 즐길 수 있는 상상력의 끝을 보여준다.

이 책의 공감한줄을 통해 1cm의 재미를 얻어보자.

‘사과는 바로 바로, 축하는 빠르게, 안부는 늦지 않게, 은혜는 늦게라도, 오해는 천천히, 복수는 죽음보다 천천히, 그리고 사랑은 죽어서도‘

‘마음의 평온을 찾고, 진심으로 행복해지려면 다음을 실천하라. 과거를 용서하라. 현재를 즐겨라. 미래를 호기심과 기대감으로, 그리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라. 용서하고, 놓아주고, 벗어나라. 자존감을 높여 행복해져라. 살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놓아주기'다’

‘욕심은 갖지 못한 것을 바라는 마음이고, 집착은 가지고 있는 것에 매달리는 것이란다. 모든 것을 버려서 비워야 채워지는 게 이치인데, 왜 사소한 것에 욕심과 집착에 얽매이고 사는지’

인생이 긴 자라면 우리에겐 1cm만큼의 무엇이 필요할까? 이 책은 반복적인 일상 속에서 ‘내 인생의 숨겨진 1cm’, ‘내 안에 있지만 잘 모르고 있던 1cm’를 찾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출처 : 책속의 한줄
홈페이지 : http://m.liking.co.kr/booksns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