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 도감 및 조합 시스템’, ‘신규 월드’ 등 신규 콘텐츠 추가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스마트폰 전략 디펜스 게임 '지켜줘! 동물특공대'(개발사 블루페퍼) 의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켜줘!동물특공대'는 주인공 ‘루루’가 12종의 귀여운 동물친구들과 함께 나쁜 박사의 계략으로 위험에 빠진 희귀 동물 친구들을 구해내는 과정을 담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르막∙내리막∙수중길 등 다양한 지형들에 최적화된 동물친구를 적시적소에 소환해 활용해 가는 전략적인 재미가 뛰어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시즌2 업데이트는 ‘탈것 도감’과 ‘탈것 조합시스템’ 등 콜렉션 요소가 추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용자는 탈것 시스템을 통해 한번이라도 보유한 동물들의 이미지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능력을 지닌 최상급 탈것을 조합으로 얻을 수 있다. 탈것은 종류마다 특수한 스킬을 지니고 있어 이용자가 초반 동물을 소환할 때까지의 시간을 벌 수 있도록 해 주는 중요한 캐릭터다.

신규 월드 ‘단풍’오픈, 주인공 루루의 최대 레벨 상향, 아이템 5종 추가, 탈것 ‘페가숭이’, ‘삐약이’ 2종 추가, 아이콘 변경 등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다. 메인 로비의 UI(사용자환경)도 루루와 동물친구들이 모여 있는 바탕화면에 메뉴들이 보기 좋게 정돈돼 있어 더욱 쉽게 게임을 이용하도록 개선됐다.

지난 3월 26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한 '지켜줘!동물특공대'는 출시된 지 3일만에 구글플레이 신규인기무료와 인기무료 2개 부문 동시 1위를 달리며 주목을 받았다.

이 게임은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건을 돌파하며 이용자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잠자는 루루 깨우기’와 ‘100만 골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잠자는 루루 깨우기’에서는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이용자에게 최대 보석 60개가, 메시지를 받는 이용자에게는 보석 30개가 100% 제공된다. 또, ‘100만 골드’ 이벤트에서는 715 보석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100만 골드를 추가로 증정하고 최상급 신규 탈 것 ‘페가숭이’를 함께 지원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최근 '팔라독 미니', '파이리츠 레전드', '타워 오브 오딘' 등이 앱스토어 유료게임 상위권에 다수 랭크되며 디펜스 게임들의 인기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며, “같은 장르의 '지켜줘!동물특공대'도 이번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상위권에 '모두의마블', '마구마구 2013', '다함께 퐁퐁퐁', '다함께 차차차' 등을 올리며 변함 없는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카카오에 출시된 '몬스터 길들이기'가 큰 인기를 끌면서 캐주얼부터 미들코어까지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을 성공시키고 있다.

'지켜줘!동물특공대'의 업데이트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