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개발한 게임 및 '이카루스' 펠로우 등 다채로운 작품 선보여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오는 29일부터 역삼동 갤러리 'G-아르체'에서 '위메이드 주니어 스쿨' '주니어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위메이드 주니어 스쿨'은 다수의 학교와 연간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에서 직업 체험까지 아우르는 위메이드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모델이다.

'주니어 멘토링'은 위메이드 주니어 스쿨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지난 4개월 간 총 3개교 120여명이 참여해 위메이드 임직원들과 1:1 멘토-멘티를 맺고 학생들의 전공을 살려 개발•그래픽 등 분야별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꿈의 퍼즐을 만드는 첫 돋움'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기획서•그래픽•게임영상•게임 플레이 존 등 총 4개 존으로 구성되어 멘티 학생들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엿볼 수 있다.

학생들은 개발, 그래픽 조로 나뉘어 모바일 게임의 기획부터 구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모두 직접 개발했으며, RPG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를 오가는 재미를 더해 멘토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특히, 위메이드의 하반기 기대작 MMORPG '이카루스'의 '펠로우 시스템'에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원화 작업을 진행하는 등 수준급의 실력을 보여줬다.

회사측은 '하반기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 인턴십'을 새롭게 진행해, 우수 고교 인재 발굴에 힘쓸 계획이며, 또한 올 해 산학협력 성과를 토대로 내년에는 보다 더 확장된 프로그램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고 전했다.

학생들의 땀과 열정이 담긴 작품들로 가득한 '멘토링 작품展'은 강남역 신분당선 지하 3층에 위치한 30호 갤러리 G-아르체에서 3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한편, 2012년 말 `나눔경영실` 및 산하 `산학협력팀`을 신설하고,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위메이드는 산학협력 외에도 각 게임별 후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20대 사회공헌 봉사단 '위메이드 G.I.V.E.'는 그간 다양한 활동과 함께 28일(수) 수료식을 통해 활동을 마무리 한다.(끝)

20대 청년으로 구성된 '위메이드 G.I.V.E.'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게임 관련 공익 캠페인을 기획/운영하는 위메이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