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해운대 해수욕장 등 직접 유저 찾아가는 특별한 행사 눈길

가을의 문턱인 입추가 지났음에도 30도를 훌쩍 넘는 무더위가 연일 계속 되자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 게임들이 다양한 참여형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무더위를 잊게 하고 있다.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하거나 직접 유저를 찾아나서는 특별한 행사를 통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주고 있는 것이다.

문래빗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스마트폰용 릴레이 액션 게임 '판타지러너즈 for Kakao'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해운대 릴레이 프로젝트'라는 이름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약 1만여 명의 피서객들이 참여한 이번 이벤트에서는 '판타지러너즈 for Kakao' 이벤트 무대와 시연존을 마련해 '룰렛 게임', '5만 점 도전하기', '가위바위보 게임', '가족 및 커플대전'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비치베드 대여권', '파라솔 대여권', '샤워 이용권' 등 해수욕장에서 꼭 필요한 경품을 지급했다.

또한 '판타지러너즈 for Kakao' 최강자전을 선발하는 대회에서는 평균 50만 점이 넘는 유저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치열한 대전과 열띤 응원으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으며 호텔 숙박권, 백화점상품권, 크리스탈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됐다.

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카드배틀게임 '확산성 밀리언아서'도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해운대에서 '밀리언아서 염하형 해운대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 뽑기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존을 구성, 슈퍼레어플러스 100레벨 쿠폰과 VIP 쿠폰 등 게임 아이템과 음료수, 부채, 비치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다.

그리고 현장에 방문한 60레벨 이상 고객 중 총 300명에게 '레어 아이템 피규어 예약권', '한국 염하형 일러스트 족자', '밀리언아서 한정판 티셔츠' '6배수 염하형 리온 카드' 등을 지급했으며 행사장에는 염하형 콘셉트의 예쁜 미녀들이 등장해 게임 참여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 인증샷도 함께 찍는 기회가 주어졌다.
 

스튜디오 모노몹이 개발하고 바른손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바둑 게임 '바둑 for Kakao'는 '2013 Olleh배 바둑오픈 챔피언십 대전 투어'에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바른손게임즈는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2013 Olleh배 바둑오픈 챔피언십 대전 투어' 현장에 이벤트 부스를 마련하고 현장에서 '바둑 for Kakao'를 직접 체험해보고 관람객간의 즉석 라이벌 대국을 벌이는 기회를 마련했다.

그리고 프로 기사와 '바둑 for Kakao'를 통해 직접 지도대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 지도대국에는 이정원 3단, 김수진 3단, 류수항 2단 등의 프로기사와 사전 응모를 통해 당첨된 바둑 동호인, 그리고 현장에서 지원한 관람객들이 '바둑 for Kakao'로 1:1 대국을 벌이며 지도를 받는 색다른 기회가 제공됐다.

또한 현장에서 '바둑 for Kakao' 다운로드를 인증한 관람객 모두에게 핫식스 기프티콘을, 지도대국과 즉석 라이벌 대국에 참여한 관람객 모두에게는 화이텐 건강팔찌 등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