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멀티플랫폼 퍼블리싱에 대한 독점적 권한 취득

글로벌 온라인 게임업체 넥슨 일본법인(대표이사 최승우, 이하 넥슨) 과 연결 자회사인 넥슨코리아(대표이사 서민)는 주식회사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이사 에리카와 요이치 襟川 陽一)와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가칭)'을 모바일을 포함한 F2P(Free to Play) 기반의 온라인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퍼블리싱하는 독점적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계약을 통해 넥슨과 넥슨코리아는 일본, 한국,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6개 지역에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퍼블리싱 할 수 있는 라이선스 및 프로모션 권한을 확보했다. 개발은 한국의 게임 개발사 띵소프트(대표이사 정상원)가 담당한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코에이테크모게임스와 협력해 인기 타이틀 '삼국지 조조전'을 멀티플랫폼 기반으로 아시아 지역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넥슨의 F2P 비즈니스 노하우와 글로벌 퍼블리싱 능력을 바탕으로 원작인 ‘삼국지 조조전’이 거둔 대중적인 인기를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통해 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은 중국 삼국 시대의 실제 전장을 배경으로,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시나리오에 따라 전개되는 대규모 다중접속 전략RPG로 개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