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스폰서십 리그’, 6개월간 총 3개 시즌 진행 우승팀 후원금

"도타2 넥슨 스폰서십 리그를 통해 프로팀 창단을 돕고 드라마틱 스토리를 만들겠다."

넥슨(대표 서민)이 22일 곰TV 강남스튜디오에서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 대표 Gabe Newell)이 개발하고 자사가 시범 서비스 중인 정통 AOS게임 ‘도타 2(Dota 2)’의 ‘넥슨 스폰서십 리그(Nexon Sponsorship League, 이하 스폰서십 리그)’의 세부 내용을 최초로 공개했다.

스폰서십 리그는 국내에서 도타 2 게임단 활동을 희망하는 팀을 발굴해 장기적으로 선수 활동이 가능하도록 팀 운영 전반에 걸쳐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최종적으로는 이들을 정식 프로팀으로 입문 및 성장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넥슨은 오는 9월부터 약 6개월간 3개 시즌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스폰서십 리그에 총 3억 원 상당의 ‘팀 후원금’을 내건다. 넥슨은 각 시즌별 우승팀에게 ‘숙소’, ‘선수장비’, ‘해외 대회 출전 경비’ 등 후원금을 활용한 제반 환경 지원과 국내 기업체와 연계해 팀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프로 활동을 위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폰서십 리그의 첫 시즌 우승팀에게 3개 시즌을 통틀어 가장 높은 후원 금액인 1억 원 상당을 지원한다.  두 번째, 세 번째 시즌 우승팀에게는 각각 8000만 원, 6000만 원 상당을 지원한다. 우승팀은 차기 시즌에 다시 참가할 수 없다. 우승팀 외 2~8위 팀에게는 수백만 원의 상금과 다음 시즌의 16강 본선에 자동으로 출전할 수 있는 시드를 부여한다.

넥슨은 8월 28일(수)부터 9월 3일(화)까지 도타 2 공식 홈페이지(http://dota2.nexon.com)에서 넥슨 포털 회원을 대상으로 ‘넥슨 스폰서십 리그 시즌1’의 참가 접수를 실시한다.

대회는 9월초부터 오프라인 예선으로 시작되며 16개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 이후 곰TV 스튜디오 특설무대에서 약 두 달간의 본선을 치른 후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본선 16강 경기부터는 곰TV를 통해 생방송된다.

도타 2 국내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김인준 실장은 “국내 도타 2 프로팀들이 자생할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을 스폰서십 리그를 통해 마련할 계획”이라며, “프로선수를 꿈꾸는 실력파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도타 2는 자신의 영웅을 조종해 상대 진영의 본진을 점령하는 AOS방식 게임으로, 완성도 높은 밸런스와 최신 ‘소스(Source)’엔진에 기반한 고품질의 그래픽, 진화된 ‘매치메이킹(Match Making)’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