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게임성∙라인 이용자 풀 통해 日흥행 기대감 고조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과 손잡고 국민 캐주얼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LINE PongPongPong)'(개발사 씨드나인게임즈)을 19일 일본시장에 출시했다.

전 세계 가입자 2억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은 최근 '윈드러너(LINE WIND Runner)', '라인팝(LINE POP)' 등을 일본시장에서 성공시키며 모바일 게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지난 2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캐주얼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은 현재 1천만 다운로드를 앞두고 있으며, 국내 미니게임 중 가장 많은 27개의 게임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시즌2를 통해 ‘고양이 육성’이라는 새로운 재미요소를 가미해 출시 후 7개월이 지난 지금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인기게임 중 하나다.

이번 '다함께 퐁퐁퐁' 일본 출시 버전은 6종의 미니게임으로 구성돼 있고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게임종류를 늘려나가 일본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쉽고 재미있는 캐주얼 요소로 국내에서 국민 미니게임으로 자리잡은 '다함께 퐁퐁퐁'이 라인의 폭넓은 이용자 층과 만나 일본 현지에서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다함께 퐁퐁퐁'의 일본시장 진출로 넷마블의 글로벌 시장 공략도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넷마블은 라인과 함께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를 비롯한 영어권역과 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에서 '다함께 퐁퐁퐁'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이승원 실장은 “'다함께 퐁퐁퐁'은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을 갖춰 '퍼즐앤드래곤', '캔디크러시사가'처럼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게임”이라며, “하반기에는 '마구마구 2013', '모두의마블', '다함께 삼국지' 등 넷마블의 주요 인기작들도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해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일본을 포함 북미∙태국∙대만∙인도네시아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성공적인 해외사업의 토대를 마련해왔다. 최근에는 터키1위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회사인 조이게임사의 지분 50%를 확보하는 등 신흥시장 공략을 확대해 가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