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신규 ‘우주맵’과 신규 캐릭터 2종 등장

이제 국민 모바일 캐주얼 게임 '모두의마블'을 ‘우주’에서 즐긴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최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 신규 ‘우주맵’을 새로 추가하는 등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우주맵’은 기존 월드맵과 형태는 동일하지만 우주행성을 배경으로 ‘행성모형’의 랜드마크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모두의마블' 특유의 재미인 역전의 짜릿함을 더욱 살려내는 ‘블랙홀’이라는 새로운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홀’은 랜드마크를 건설한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블랙홀을 만들어 이를 밟은 타이용자들을 자신의 랜드마크로 이동시키는 식으로 구현됐다. 이번 우주맵 추가로 '모두의마블'은 기존 월드맵에 ‘우주맵’을 추가해 2종의 맵을 보유하게 돼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우주맵에 걸 맞는 우주여행가 캡틴 ‘아폴론’과 우주해적 마당 ‘타란튤라’ 등 2종 신규 캐릭터도 추가했으며 대기실 채팅기능도 새롭게 적용해 소셜성을 더욱 강화했다. 채팅의 경우 게임 플레이 전(前)에는 대기실에서, 게임 중(中)에는 친구들끼리의 대전에서만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론칭 후 28일만에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국민 캐주얼로 등극한 '모두의마블'은 전세계의 도시를 사고파는 친숙한 게임성에 랭킹순위시스템 등 소셜성까지 가미해 국내 최대 모바일 마켓인 ‘구글플레이’ 최고매출에서 지난 6월 17일 1위에 오른 이후 한달 반이 지난 지금도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을 평정해가고 있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온라인 버전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우주맵’은 블랙홀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해져 이용자들에게 짜릿한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모두의마블'에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오는 8월말에는 ‘한국맵’ 업데이트를 계획하는 등 지속적인 맵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8월 18일까지 총 상금 2천만 원 규모의 '모두의마블' UCC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모두의마블'과 관련된 영상물을 제작해 유투브,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아프리카 TV, 판도라TV 등 가능한 많은 영상 사이트에 동영상을 올리고 영상링크 URL을 넷마블 이벤트 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으로 응모하면 된다.

1등 1명에게는 현금 1천만 원, 최우수 작 1명에게는 현금 5백만 원, 우수작 4명에게는 현금 1백만 원을 각 증정하고 이외 UCC 콘테스트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 중 10명을 추첨해 10만 원 상당의 CJ상품권도 지급한다.

'모두의마블' 업데이트와 UCC 콘테스트와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