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이어 남미 젊은 층 이용자 폭발... 구글플레이 1억 다운

‘라인’이 드디어 출시 약 25개월엔 가입자 2억 명을 돌파했다.

NHN 계열사인 라인주식회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는 2011년 6월 출시됐다. 2013년 4월 가입자 1억 5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후 지난 21일 전세계 가입자수 2억 명을 돌파했다.

라인은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가입자들끼리 무료로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일본에서 시작해 동남아시아 젊은 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가 늘었다. 또한 동아시아 지역 외에도 인도와 필리핀 등의 다른 아시아지역 에서도 이용자가 증가했다.

이후 전세계에서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급증했다. 유럽의 경우에는 스페인, 남미에서는 브라질•멕시코•콜롬비아•아르헨티나•페루 등지에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2013년 1월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지 불과 6개월 만인 지난 7월 21일 전세계 가입자 2억 명을 달성하게 됐다.

또한, 구글 플레이에서 라인 안드로이드 버전이 지난 18일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앱은 총 26개로 그 중 구글 연동 서비스 앱 및 시스템 앱을 제외하면 12개이다.

라인은 가입자 수 2억명 돌파를 기념하여 23일부터 7일 간 친구 초대 시 인기 유료 스티커를 최대 5개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라인 캐릭터 인형 20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http://campaign.naver.com/line2event)

라인은 앞으로도 세계 각국에서 현지 맞춤형 공식 계정 및 스티커 로컬라이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8월 21일에는 일본 도쿄의 마이하마 앰퍼시어터에서 ‘Hello, Friends in Tokyo 2013’ (http://line.naver.jp/event/2013/ )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