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속도감 및 긴장감 넘치는 액션 플레이가 인기요인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의 모바일 액션추격게임 ‘말달리자(개발사 엔소울즈)가 애플 앱스토어를 시작으로 구글 플레이 신규인기무료∙인기무료까지 1위를 석권하며 인기행진을 시작했다.

지난 16일 첫 선을 보인 ‘말달리자’는 출시 4일만인 지난 19일, 카카오 인기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무료 1위(7월 19일자 기준)를 차지한 데 이어 21일에는 구글 플레이 신규인기무료 및 인기무료 순위에서도 1위에 올랐다.

또 누적 다운로드 수도 현재 100만 건에 육박한 수치를 기록하며 본격적인 흥행질주를 예고하고 있다.

‘말달리자’는 말, 타조, 사슴 등 40여종의 각양각색의 펫(탈 것)을 타고 빠르게 달리면서 마을을 약탈한 악당들을 잡기 위해 추격전을 벌이는 캐주얼 액션추격게임이다.

추격과 액션을 결합해 빠른 속도감과 긴장감 넘치는 액션을 둘 다 경험할 수 있으며, 자신의 펫을 친구가 빌려 타거나 혹은 친구의 펫을 빌려 타면 양쪽 모두에게 점수를 부여하는 ‘보물점수’ 시스템을 통해 소셜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다함께 차차차'를 시작으로 '다함께 퐁퐁퐁',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등 출시한 게임들이 연이어 좋은 성과를 거두며 넷마블표 모바일게임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말달리자'는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규 펫 및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발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말달리자’의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6일까지 30명의 친구 초대를 완수한 이용자 전원에게 ‘황금마’ 펫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100만원 여행상품권, 30만원 여행상품권,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말달리자’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