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유니폼 가슴 부위에 후원사 넥슨 로고 노출

▲ 넥슨-롯데자이언츠 로고
[게임톡] 국내 최대 게임 기업 ㈜넥슨(대표 서민)과 최고 인기 프로야구단 롯데자이언츠(대표 장병수)가 만났다.

넥슨은 1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012년 프로야구 시즌 롯데자이언츠와의 공식 후원 계약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사 대표이사 및 관계자 외에 롯데자이언츠 강민호, 김사율이 선수단 대표로 참석했다.

롯데자이언츠 선수들은 2012년 정규시즌 전 경기에서 오른쪽 가슴에 넥슨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다. 국내 프로야구에서 후원사의 로고가 유니폼 가슴 부위에 노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자이언츠의 홈그라운드인 부산 사직구장에는 넥슨 전용석인 ‘넥슨 존’(NEXON Zone)이 마련되고, 경기장 내 LED 광고판(A보드)에 넥슨의 로고와 게임 등이 노출된다. 넥슨이 서비스 하는 게임들에 롯데자이언츠와 연계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하며, 연간 2회에 걸쳐 ‘넥슨 스페셜 데이(Special Day)’를 지정해 넥슨 게임과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넥슨과 롯데자이언츠는 유소년 야구팀 지원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야구 저변 확대 방안도 적극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서민 넥슨 대표는 “프로야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명문 구단 롯데자이언츠를 공식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온라인 게임과 오프라인 스포츠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게임문화와 놀이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병수 롯데자이언츠 대표는 “온라인 게임 대표기업 넥슨과의 제휴로 롯데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공통점을 가진 온라인 게임과 프로야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일본법인은 지난 2010년부터 3년째 일본 프로야구 ‘지바 롯데 마린스’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이번 넥슨과 롯데자이언츠와의 후원 계약으로 넥슨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한편 넥슨은 199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공식 웹사이트를 무상으로 개발하고, 1997년에는 한국 최초로 인터넷을 이용한 야구 생중계 및 기록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창업 초기부터 야구에 대한 관심을 기울여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