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개발팀 포스팅, 한국-중국은 서버 베타-넥슨과 밸브 연동

드디어 ‘도타2’가 10일 정식 서비스(북미)에 돌입했다. 한국은 11일 서버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타2’ 개발팀은 10일 공식 블로그와 스팀서비스를 통해 ‘도타2의 베타가 끝났다’는 문구인 'The Beta is Over'를 포스팅했다.

이제 베타키가 필요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기존 도타2를 즐기기 위해서 필요했던 초대권(클로즈베타키)는 일괄 삭제된다.

현재 도타2에서는 과도한 접속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도타2의 서버 제한을 두고 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서비스가 지원될 때까지 기다려야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한국과 중국은 넥슨과 퍼펙트월드를 통해 정식 서비스된다. 이 두 지역은 이번 도타2 글로벌 정식 서비스 지역에서는 제외됐다. 7월 11일부터 도타2의 정식 웹페이지가 오픈되고 이와 함께 국내 서버가 오픈될 예정이다.

도타2의 한국 베타 서비스를 즐기기 위해선 넥슨 계정 연동이 필요하다. 계정 연동 시 베타키가 있어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반 유저들에게는 이번 주 13일, 14일에 진행될 NSL(Nexon Starter League) 4강 및 결승전 현장에서 최초로 베타키가 배포되며, 이후부터 각종 커뮤니티 등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